김종수

대한소아치과학회장

대한소아치과학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하십니까? 대한소아치과학회 32대 회장 김종수입니다.

대한소아치과학회는 소아치과학의 발전과 회원 상호 간의 소통을 목적으로 1959년 창립되었으며, 1967년 부산지부 창립을 필두로 현재 부산·경남, 광주·전남, 대구·경북, 강원, 대전·충청, 전북 지부 등 6개 지부를 두고 있는 치과계 주요 학회입니다. 1988년 1회 전공의 학술대회를 시작으로 매년 종합학술대회 및 전공의 학술대회, 지부 학술대회, 서울 집담회 등 활발한 활동을 통하여 회원들의 학술 활동, 보수 교육 및 친목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또한 2002년 제3회 아시아소아치과학회, 2013년 제24회 세계소아치과학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였으며, 2022년에는 COVID-19 상황 속에서 제12회 아시아소아치과학회를 최초로 온라인을 통하여 개최하여 국제적의로도 위상을 높여가고 있습니다.

2001년부터 학회 주관하에 인정의를 배출하였으며, 2008년부터 시행된 전문의 제도에 따라 현재 약 500여명의 소아치과 전문의를 배출하여 지역사회의 소아 및 청소년 구강건강관리에 힘쓰고 있습니다.

대한소아치과학회는 회원 여러분의 연구 및 진료 수준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1974년 창간호를 발행한 대한소아치학회지는 한국학술진흥재단에서 인정하는 우수 등재지로서 그 권위를 인정받고 있으며, 연 4회 발간하여 소아청소년 치과학의 최신 지견을 보다 발빠르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또한 진정법 연수원, 소아청소년 교정 교육 연구위원회 등을 통한 회원들의 임상 능력 향상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대한소아치과학회 홈페이지는 학회 회원 뿐 아니라 일반인들에게도 열려있어 소아치과 분야의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하였으며, 소아 및 청소년의 구강건강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대한소아치과학회는 다양한 학술프로그램으로 회원 여러분께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아울러 치의학의 발전과 국내외 학술교류의 장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성원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대한소아치과학회장 김종수